LG 스마트폰 일부 앱 서비스 종료

  • 기자명 송영훈 기자
  • 기사승인 2023.05.09 16: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일부로 LG헬스·LG모바일스위치 등 폐지 혹은 제한 사용

LG전자가 LG스마트폰 일부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지난 2021년 7월 31일 LG휴대폰 사업 종료에 따른 수순입니다.

LG전자 홈페이지 갈무리
LG전자 홈페이지 갈무리

LG전자는 오는 7월 3일부로 LG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LG헬스 ▲LG모바일스위치 ▲스마트월드 ▲원격상담 ▲퀵헬프 ▲원격잠금해제 ▲Q트랜스레이터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서비스 종료 후에는 스마트월드·원격상담·퀵헬프·원격잠금해제·Q트랜스레이터 이용이 불가능해집니다. 스마트폰끼리의 콘텐츠(주소록·메시지·사진·동영상·앱 등) 이동을 용이하게 했던 LG모바일스위치의 경우 플레이스토어에서 더 이상 앱을 검색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없게 되지만, 이미 다운로드 받은 앱은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LG헬스는 단순 만보기로만 동작되며, 휴대폰에 내장된 걸음 수는 다른 플레이스토어 앱을 통해 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월드의 경우 이미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았거나 사용 중인 콘텐츠는 스마트월드 어플 서비스가 종료되어도 해당 콘텐츠를 삭제하기 전까지는 사용 가능합니다.

한편, LG캘린더·LG키보드·Q메모+·갤러리·LG이메일·스마트닥터 앱의 일부 내부 기능도 7월 3일 종료합니다. ▲LG캘린더 앱 ‘주변 식당/카페 등의 추천’ 기능 ▲LG키보드 ‘GIF 검색기능’ ▲Q메모+ ‘로케이션 리마인더’ ▲갤러리 ‘세부정보 내 지도 표시 및 그 외 지도가 표시되는 기능’ ▲LG이메일 ‘오피스365 계정지원’ ▲스마트닥터 ‘휴대폰 상태 진단’ 등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LG전자 홈페이지 고객지원 코너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휴대폰 사업 종료 20개월을 넘은 현재도 사후 지원 서비스(A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제품 제조일로부터 4년간 AS가 지원됩니다.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의 경우 프리미엄모델은 3년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간편결제 서비스인 LG 페이도 사업종료 후 최소 3년간 유지키로 했습니다. LG전자는 지난 2021년 4월 5일 모바일사업 종료 계획을 밝히고 같은 해 7월 31일자로 모바일사업에서 철수한 바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