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코리아 2023’ 개최

  • 기자명 송영훈 기자
  • 기사승인 2023.11.14 13: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면 누구나 참석 가능...온라인 실시간 참여도 진행
최근 공개한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 소개해 관심

삼성전자가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코리아 2023(Samsung Developer Conference Korea 2023, ‘SDC23 Korea’)’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제공

이번 행사에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최신 IT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협력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AI ▲스마트싱스 ▲헬스케어 ▲갤럭시 제품/서비스 ▲전장 등 다양한 세션이 마련됐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행사장에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개발자들은 온라인 실시간 참여도 가능합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삼성전자가 지난 8일 ‘삼성 AI 포럼’에서 처음 공개한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Samsung Gauss)’에 대해 소개하고 ▲언어 ▲코드 ▲이미지 세 가지 모델에 대해 설명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돼 관심을 모았습니다.

삼성 가우스 언어 모델은 방대한 훈련 데이터를 통해 언어 모델을 학습해 다양한 상황에 최적화된 크기의 언어 모델 선택이 가능합니다.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등도 지원합니다. 또, 삼성 가우스 이미지 모델은 라이선스나 개인정보를 침해하지 않는 안전한 데이터를 통해 학습되었으며, 온디바이스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외부로 사용자의 정보가 유출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과 소통하고 협력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개발자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으며,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SDC23 Kore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s://www.sdc-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이슈
모바일버전